# 일반 유닛
class Unit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:
self.name = name
self.hp = hp
self.speed = speed
def move(self, location):
print("[지상 유닛 이동]")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이동합니다. [속도 : {2}]"\
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speed))
# 메딕 : 의무병(공격력 없음, 사람으로 된 유니싱 다쳤을 때 치료해주어 체력을 회복시켜 줌)
# 공격 유닛
class AttackUnit(Unit)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, damage):
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
self.damage = damage
def attack(self, location):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합니다.[공격력 : {2}"\
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damage))
def damaged(self, damage):
print("{0} : {1}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, damage))
self.hp -= damage
print("{0} : 현제 체력은 {1} 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hp))
if self.hp <= 0:
print("{0} : 파괴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# 드랍쉽 : 공중 유닛, 수송기, 마린/파이어뱃/탱크 등을 수송. 공격 불가
#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
class Flyable:
def __init__(self, flying_speed):
self.flying_speed = flying_speed
def fly(self, name, location):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날아갑니다.[속도 : {2}]"\
.format(name, location, self.flying_speed))
# 날 수 있는 공격 유닛 클래스
class FlyableAttackUnit(AttackUnit, Flyable)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, flying_speed):
Attack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0, damage) # 지상 speed는 0
Flyable.__init__(self, flying_speed)
def move(self, location): # move 재정의
print("[공중 유닛 이동]")
self.fly(self.name, location)
# 벌처 : 지상 유닛, 기동성이 좋음
vulture = AttackUnit("벌쳐", 80, 10, 20)
# 배틀크루저 : 공중 유닛, 체력이 굉장히 좋음, 공격력도 좋음
battlecruiser = FlyableAttackUnit("배틀크루저", 500, 25, 3)
vulture.move("11시")
# battlecruiser.fly("배틀크루저", "9시")
battlecruiser.move("10시")
# 일반 유닛
class Unit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:
self.name = name
self.hp = hp
self.speed = speed
def move(self, location):
print("[지상 유닛 이동]")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이동합니다. [속도 : {2}]"\
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speed))
# 메딕 : 의무병(공격력 없음, 사람으로 된 유니싱 다쳤을 때 치료해주어 체력을 회복시켜 줌)
# 공격 유닛
class AttackUnit(Unit)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, damage):
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
self.damage = damage
def attack(self, location):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합니다.[공격력 : {2}"\
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damage))
def damaged(self, damage):
print("{0} : {1}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, damage))
self.hp -= damage
print("{0} : 현제 체력은 {1} 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hp))
if self.hp <= 0:
print("{0} : 파괴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# 드랍쉽 : 공중 유닛, 수송기, 마린/파이어뱃/탱크 등을 수송. 공격 불가
#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
class Flyable:
def __init__(self, flying_speed):
self.flying_speed = flying_speed
def fly(self, name, location):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날아갑니다.[속도 : {2}]"\
.format(name, location, self.flying_speed))
# 날 수 있는 공격 유닛 클래스
class FlyableAttackUnit(AttackUnit, Flyable)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, flying_speed):
Attack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0, damage) # 지상 speed는 0
Flyable.__init__(self, flying_speed)
def move(self, location): # move 재정의
print("[공중 유닛 이동]")
self.fly(self.name, location)
# 건물
class BuildingUnit(Unit)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location):
pass
# 서플라이 디폿 : 건물, 1개 건물 = 8유닛
supply_depot = BuildingUnit("서플라이디폿", 500, "7시")
def game_start():
print("[알림] 게임을 시작합니다.")
def game_over():
pass
game_start()
game_over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