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일반 유닛
class Unit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hp = hp
        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print("체력 : {0}, 공격력 : {1}".format(self.hp, self.damage))

#공격 유닛
class AttackUnit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hp = hp
        self.damage = damage
        
    def attack(self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합니다. [공격력 {2}]"\
            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damage))
    
    def damaged(self, damage):
        print("{0} : {1}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, damage))
        self.hp -= damage
        print("{0} : 현재 체력은 {1}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hp))
        if self.hp <= 0:
            print("{0} : 파괴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
# 파이어뱃 : 공격 유닛, 화염 방사기
firebat1 = AttackUnit("파이어뱃1", 50, 16)
firebat1.attack("5시")
        
# 공격 2번 받는다고
firebat1.damaged(25)
firebat1.damaged(25)
#일반 유닛
class Unit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hp = hp
        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print("체력 : {0}, 공격력 : {1}".format(self.hp, self.damage))

#공격 유닛
class AttackUnit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hp = hp
        self.damage = damage
        
    def attack(self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합니다. [공격력 {2}]"\
            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damage))
    
    def damaged(self, damage):
        print("{0} : {1}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, damage))
        self.hp -= damage
        print("{0} : 현재 체력은 {1}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hp))
        if self.hp <= 0:
            print("{0} : 파괴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
# 드랍법 : 공중 유닛, 수송기, 마린/파이어뱃/탱크 등을 수송, 공격 불가

#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
class Flyable:
    def __init__(self, flying_speed):
        self.flying_speed = flying_speed

    def fly(self, name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날아갑니다. [속도 : {2}]"\
                .format(name, location, self.flying_speed))
        
# 날 수 있는 공격 유닛 클래스
class FlyableAttackUnit(AttackUnit, Flyable)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, flying_speed):
        Attack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)
        Flyable.__init__(self, flying_speed)

# 발키리 : 공중 공격 유닛, 한번엔 14발 미사일 발사
valkyrie = FlyableAttackUnit("발키리", 200, 6, 5)
valkyrie.fly(valkyrie.name, "3시"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