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hift 키로 이미지를 묶어 Hierachy 창에 드래그. 각각 girlD, girlL, girlR, girlU

 

player2D_0만 남긴 뒤, 애니메이터를 열어 girlL, girlR, girlU 추가

 

OnKeyPress_Move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OnKeyPress_Move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2; // 속도:Inspector에 지정

    float vx = 0;
    float vy = 0;

    void Update()
    { // 계속 시행한다
        vx = 0;
        vy = 0;
        if (Input.GetKey("right"))// 만약 오른쪽 키가 눌리면
        {
            vx = speed; // 오른쪽으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left"))// 만약 왼쪽 키가 눌리면
        {
            vx = -speed; // 왼쪽으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up"))// 만약 위 키가 눌리면
        {
            vy = speed; // 위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down"))// 만약 아래 키가 눌리면
        {
            vy = -speed; // 아래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        }
    }
    void FixedUpdate()// 계속 시행한다(일정 시간마다)
    {
        // 이동한다
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vx / 50, vy / 50, 0);
    }
}

 

ChangeAnim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hangeAnim : MonoBehaviour
{
    // 방향키에 따른 이미지 모양 변화

    Animator ani;   // 애니메이터 컴포넌트형 변수 선언

    public string up;
    public string down;
    public string left;
    public string right;

    string nowMode;     // 동영상클립의 현재 상태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애니메이터 컴포넌트 가져오기
        ani = GetComponent<Animator>()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 (Input.GetKey("up"))
        {
            nowMode = up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down"))
        {
            nowMode = down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left"))
        {
            nowMode = left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("right"))
        {
            nowMode = right;
        }
    }

    private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ani.Play(nowMode);
    }
}

 

 

'----------고1---------- > 게임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고1 게임엔진] 11 - (2)  (2) 2023.11.20
[고1 게임엔진] 11 - (1)  (0) 2023.11.13
[고1 게임엔진] 10 - (3)  (0) 2023.10.18
[고1 게임엔진] 10 - (2)  (2) 2023.10.16
[고1 게임엔진] 10 - (1)  (0) 2023.10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