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nKeyPress_Move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OnKeyPress_Move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speed = 2; // 속도:Inspector에 지정
float vx = 0;
float vy = 0;
void Update()
{ // 계속 시행한다
vx = 0;
vy = 0;
if (Input.GetKey("right"))// 만약 오른쪽 키가 눌리면
{
vx = speed; // 오른쪽으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}
if (Input.GetKey("left"))// 만약 왼쪽 키가 눌리면
{
vx = -speed; // 왼쪽으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}
if (Input.GetKey("up"))// 만약 위 키가 눌리면
{
vy = speed; // 위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}
if (Input.GetKey("down"))// 만약 아래 키가 눌리면
{
vy = -speed; // 아래로 나아가는 이동량을 넣는다
}
}
void FixedUpdate()// 계속 시행한다(일정 시간마다)
{
// 이동한다
this.transform.Translate(vx / 50, vy / 50, 0);
}
}
ChangeAnim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ChangeAnim : MonoBehaviour
{
// 방향키에 따른 이미지 모양 변화
Animator ani; // 애니메이터 컴포넌트형 변수 선언
public string up;
public string down;
public string left;
public string right;
string nowMode; // 동영상클립의 현재 상태
void Start()
{
// 애니메이터 컴포넌트 가져오기
ani = GetComponent<Animator>();
}
void Update()
{
if (Input.GetKey("up"))
{
nowMode = up;
}
if (Input.GetKey("down"))
{
nowMode = down;
}
if (Input.GetKey("left"))
{
nowMode = left;
}
if (Input.GetKey("right"))
{
nowMode = right;
}
}
private void FixedUpdate()
{
ani.Play(nowMode);
}
}
'----------고1---------- > 게임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고1 게임엔진] 11 - (2) (2) | 2023.11.20 |
---|---|
[고1 게임엔진] 11 - (1) (0) | 2023.11.13 |
[고1 게임엔진] 10 - (3) (0) | 2023.10.18 |
[고1 게임엔진] 10 - (2) (2) | 2023.10.16 |
[고1 게임엔진] 10 - (1) (0) | 2023.10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