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useDown_CreatePrefabs : MonoBehaviour
{
    // 마우스 클릭하면 그 자리에 프리팹 생성
    // 마우스 클릭한 위치보다 조금 앞쪽에 프리팹 나타나게

    public GameObject newPrefab;    // 프리팹(게임오브젝트) 저장 - ghost

    Vector3 pos;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        {
            // 마우스 클릭한 위치를 카메라세상안에서의 위치로 변환해서
            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            pos.z = -5;

            // 그 위치에 새로운 프리팹 등장시킨다.
            GameObject newGhost = Instantiate(newPrefab);
            newGhost.transform.position = pos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SomeTimes_RandomPrefabs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GameObject newPrefab;   // 프리팹 저장(햄버거)

    float intervalSec = 1;  // 나타나는 간격(1초)
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InvokeRepeating("CreatePrefab", intervalSec, intervalSec);
    }

    void CreatePrefab()
    {
        // 구름의 범위(area)내에서 랜덤으로 나타나게

        Vector3 area = 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bounds.size; // 구름의 이미지 범위
        Vector3 pos = this.transform.position;  // 구름의 위치값


        // 랜덤으로 나타나게
        pos.x += Random.Range(-area.x/2, area.x/2);
        pos.y += Random.Range(-area.y/2, area.y/2);

        // pos.z = -5;

        GameObject newHam = Instantiate(newPrefab);
        newHam.transform.position = pos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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