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    // Time.deltaTime : Update() 메서드가 한번 호출되고 다시 호출되기까지 걸린시간을 의미
    
    public float speed = 5;

    float h; // 좌우방향키 입력값
    float v; // 상하방향키 입력값

    Vector2 dir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
    }
    // 고성능pc - Time.deltaTime 값이 매우 작은 값이 된다
    // 저성능pc - Time.deltaTime 값이 매우 커지게 된다
    // Time.deltaTime을 이용해서 성능차이가 있는 기기일지라도 같은 시간에 같은 거리를 움직이게
    void Update() // 1초당 60번 프레임이 호출(=반복실행), 60fps
    {
       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// +1, -1, 0
       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  // +1, -1, 0

        dir = (Vector2.right * h) + (Vector2.up * v);

        transform.Translate(dir * speed * Time.deltaTime);

        if (h != 0)
        {
            transform.localScale = new Vector2(h, 1)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// 카메라가 플레이어(cat)를 따라간다.-수직이동(y축)
    // 카메라가 씬에서 cat을 찾는다.

    GameObject player;  // 목표게임오브젝트를 찾아서 player변수에 넣기

    Vector3 playerPos;
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player = GameObject.Find("cat");
    }
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cat의 위치값을 넣는다(추적)
        playerPos = player.transform.position; // cat의 위치값 저장

        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transform.position.x, playerPos.y, transform.position.z);

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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