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낼 파일

public class GameCounter : MonoBehaviour
{
    // 1. 카운터 본체를 만든다.

    public static int count; // 공유하는 카운터의 값
    public int startCount = 0; // 카운터 초깃값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count = startCount; // 카운터값 리셋
    }
}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using UnityEngine.UI; // UI 사용

public class Forever_ShowCount : MonoBehaviour
{
    // 2. 계속 카운터 값을 표시한다.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GetComponent<Text>().text = GameCounter.count.ToString();
    }
}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public class OnCollision_CountAndHide : MonoBehaviour
{
    // 플레이어와 충돌하면 카운터를 1씩 증가하고, 자신은 사라진다. (삭제한다)

    public string targetName; // 목표 오브젝트 저장

  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(Collision2D collision)
    {
        // 만약 충돌한 것이 목표 오브젝트라면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targetName)
        {
            // 카운터 1씩 증가시키고
            GameCounter.count++;

            // 자기자신 삭제
            this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        }
    }
}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 // 씬 전환에 필요

public class OnFinished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nt lastCount = 3; // 카운터의 최종값
    public string sceneName;  // 씬 이름 저장

    private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// 카운터가 최종값(3)이 되면
        if (GameCounter.count == lastCount)
        {
            // 씬 전환
    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sceneName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초밥 액션 게임

 

 

Text UI 추가

 

카메라 설정

 

텍스트 가운데 정렬

 

Canvas - Text에 적용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GameCounter : MonoBehaviour
{
    // 1. 카운터 본체를 만든다.

    public static int count; // 공유하는 카운터의 값
    public int startCount = 0; // 카운터 초깃값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count = startCount; // 카운터값 리셋
    }
}

 

Canvas - Jumsu에 적용 (Scene Name에 SecondScene)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 // UI 사용

public class Forever_ShowCount : MonoBehaviour
{
    // 2. 계속 카운터 값을 표시한다.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GetComponent<Text>().text = GameCounter.count.ToString();
    }
}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 // 씬 전환에 필요

public class OnFinished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int lastCount = 3; // 카운터의 최종값
    public string sceneName;  // 씬 이름 저장

    private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// 카운터가 최종값(3)이 되면
        if (GameCounter.count == lastCount)
        {
            // 씬 전환
            SceneManager.LoadScene(sceneName);
        }
    }
}

 

초밥에 적용 (TargetName에 Player)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OnCollision_CountAndHide : MonoBehaviour
{
    // 플레이어와 충돌하면 카운터를 1씩 증가하고, 자신은 사라진다. (삭제한다)

    public string targetName; // 목표 오브젝트 저장

  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(Collision2D collision)
    {
        // 만약 충돌한 것이 목표 오브젝트라면
        if 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targetName)
        {
            // 카운터 1씩 증가시키고
            GameCounter.count++;

            // 자기자신 삭제
            this.gameObject.SetActive(false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빌드

'----------고1---------- > 게임엔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고1 게임엔진] 12 - (1)  (5) 2023.12.27
[고1 게임엔진] 11 - (1)  (0) 2023.11.13
[고1 게임엔진] 10 - (3)  (0) 2023.10.18
[고1 게임엔진] 10 - (2)  (2) 2023.10.16
[고1 게임엔진] 10 - (1)  (0) 2023.10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