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ve_Velocity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_Velocity : MonoBehaviour
{
int count = 0; // 초(횟수)
// 리지드바디2D 변수(객체)선언-전역변수
Rigidbody2D rb;
void Start()
{
// 리지드바디2D 컴포넌트 가져오기
rb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// 중력을 0으로하고, 충돌시 회전하지않도록 설정
rb.gravityScale = 0;
rb.constraints = RigidbodyConstraints2D.FreezeRotation;
}
void Update() // 계속 호출(실행)된다 - 비정기적
{
}
void FixedUpdate() // 계속 호출(실행)된다-1초에 50번 실행
{
// 1초동안 5만큼 이동, 1초가 지나면 정지
if (count == 0)
{
rb.velocity = new Vector2(5, 0);
}
if (count == 50)
{
rb.velocity = new Vector2(0, 0);
}
count++;
}
}
Move_AddForce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_AddForce : MonoBehaviour
{
// 키보드 a키와 s키의 움직임(AddForce())
public float power = 10.0f;
Rigidbody2D rb;
void Start()
{
// 리지드바디2D 컴포넌트 가져오기
rb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}
void Update()
{
}
private void FixedUpdate()
{
// a키가 눌린 순간 오른쪽 이동(순간적인 힘)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A))
{
rb.AddForce(transform.right * power, ForceMode2D.Impulse);
}
// s키가 눌린 순간 오른쪽 이동(순간적인 힘)
else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))
{
rb.AddForce(transform.right * power, ForceMode2D.Force);
}
}
}
Velocity_AddForce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Velocity_AddForce : MonoBehaviour
{
// 좌우방향키를 눌렀을 때 좌우방향으로 이동하다가
//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점프하기
// velocity와 AddForce() 동시 사용
// 좌우방향키 입력: GetAxisPaw()-변수명: axisH
// 좌우방향으로 갈 때 속도: speed = 5
// 점프할 때 점프력 : power = 10
float axisH = 0;
public float speed = 5.0f;
public float power = 10.0f;
// 리지드바디2D 변수 선언
Rigidbody2D rb;
private void Start()
{
// 리지드바디2D 컴포넌트 가져오기
rb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}
private void Update()
{
// 좌우방향키 감지
axis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}
private void FixedUpdate()
{
// 좌우방향 이동하기 (velocity)
rb.velocity = new Vector2(axisH * 5.0f, rb.velocity.y);
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flipX = (axisH < 0);
// 스페이스 키 눌린 순간 위로 점프 (AddForce)
// (KeyCode.Space)/ ("space")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Space))
{
rb.AddForce(transform.up * power, ForceMode2D.Impulse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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