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TimeController : MonoBehaviour
{
// 카운트다운 & 카운트 업
public bool isCountDown = true; // 카운트다운으로 시간 측정(true)
// 게임 최대시간(초), 카운트다운->이 값~0까지/카운트업->0~이 값까지
public float gameTime = 0;
public bool isTimeOver = false; // 타이머 정지
public float displayTime = 0; //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
float times = 0; // 현재 시간
void Start()
{
// 카운트 다운이면, 시간이 감소돼야 되므로 게임최대시간(gameTime)이 표시돼야
if (isCountDown)
{
displayTime = gameTime;
}
}
// 시간 종료가 아닐때만 실행
void Update()
{
if (isTimeOver==false)
{
// 시작시간부터 경과시간 구하기
times += Time.deltaTime; // times = times + Time.deltaTime;
if (isCountDown) // 카운트 다운일 때
{
displayTime = gameTime - times;
if (displayTime <= 0.0f)
{
displayTime = 0.0f;
isTimeOver = true;
}
}
else // 카운트 업일 때
{
displayTime = times;
if (displayTime >= gameTime)
{
displayTime = gameTime;
isTimeOver = true;
}
}
Debug.Log("현재시간(times): " + displayTime);
}
}
}